본문 바로가기
코보話/코보 이야기

코보 3.16.10와 캘리버 kepub의 문제에 대해...

by GGuMi 2015. 8. 5.
반응형

얼마전 코보가 3.16.10을 일본 발매에 맞춰 내놨는데 이것이 버그가 있군요. 컴퓨터와 연결 후 파일을 전송하고 케이블 해제시 정상적으로 동기화를 거치기도 하지만 일정치않은 확률로 하드웨어 오류로 인식하고 재부팅이 일어난다는 겁니다.


그밖에 문제점은 없으나 이 문제가 꽤나 귀찮아서 최신펌 유지를 항상 해오던 저도 일단 3.16.0버전으로 내렸습니다.


혹시 같은 문제가 있으신 분은 다운그레이드(3.16.0다운받기 글로hd,오라수용)를 하시고, 업데이트 예정이신 분들은 업데이트를 보류하시길 바랍니다. 내부 커널단의 문제이므로 유저패치로의 해결은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니 아얘 설치를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3.16.10의 위와 같은 문제로 코보패치는 제작하지 않습니다...-ㅅ-;



GGuMi™




그리고 최근 캘리버 플러그인 중 코보 유저에게 없어서는 안 될 플러그인인 KoboTouchExtended가 2.5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는데 여기도 문제가 발생하는군요. 코보기기의 펌웨어 버전과 무관하게 책을 전송하면 kepub으로 자동 변환 전송 되는 것이 아니라 epub으로 전송이 되는 문제입니다. 저 혼자만의 문제인지 알았으나 모바일리드를 보니 같은 문제를 토로하는 사람들이 있는 걸로 봐서 이번 버전에 문제가 확실히 있어 보입니다.


이쪽도 다운그레이드를 해주면 되는데 문제는 새버전이 나오면 이전 버전은 배포를 안하다 보니..... 따로 링크를 걸어 드립니다. 금방 업데이트 해줄 줄 알았는데 안해 주네요...ㄱ- 귀찮지만 바꿔서 쓰시길.. (KoboTouchExtended 2.3.4)


*2.5.1버전이 나왔네요. 확인해본 결과 정상적으로 kepub 전송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