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별話

아마존이 거세긴 거세군...

by GGuMi 2016. 8. 26.
반응형

​(그 "거세" 아닙니다!!)


종종 일본 비즈니스 동향을 봅니다. 뭐 특별히 관련업을 하는건 아니고, 유학할때 하던 짓거리의 습관? 정도로 보시면.......(정치 경제 관심 많음)

그리고 일본 시장을 보면 한국 시장의 미래가 보인다란 얘기에 동감을 하기도 해서 개인적 사업을 벌리고 있는 중이니 참고가 되려나 싶은 마음에 보는 것이기도 하지요.... (특히 제가하는 일이 일본이 동양에선 넘사벽급 톱클래스. 전세계를 봐도 1,2위를 다투는 일)

여튼 빗소리에 잠에서 깨, 뉴스들을 쭉 보는데 음.. 코보의 모회사인 라쿠텐 관련 암울한 뉴스가 있군요. 기사가 3페이지에 달하는 꽤 긴 뉴스인데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아마존에 전방위로 밀려 대량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특히 주 사업분야인 인터넷 쇼핑몰 "라쿠텐시장"이 아마존에 선두를 내줬으며 그로인한 실적 하락 그와 더불어 해외 기업들의 M&A 역시 발목을 제대로 잡혔다.... 라는 얘기군요.

인도나 동남아쪽 인터넷 쇼핑몰 합병과 진출쪽 손해가 심해 최근에 매각한다는 광고를 냈다고도 합니다. 그밖에도 여러 진출 분야를 매각하고 있다고. 그보다 코보쪽 손해도 꽤 있는 듯? (연말 실적 공개를 작년 말부터 하지 않고 있어서 얼만지는 모릅니다. 공개를 하다 안한다는건 손해가 심하다는 얘기로 볼수 있을 듯) 코보야 뭐 당연히 아마존이랑 막강한 경쟁상대로 싸우니... 손해는 당연 아마존에 의한.. 손해 또르르....

까딱하면 코보가 매각이 되거나 할지도 모르겠군요. 뭐 몇해 이내로 당장 그리 되진 않겠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거 보다 꽤 빠른 시기에 실질적 아마존 독점이 현실화 될 가능성도 있어 보이네요.

기업이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비자의 선호도에 따라 영향이 큰것 또한 맞는 것인데, 당장 일본 소비자 성향상 자국 제품보다 서양권 제품이 유행을 하는 경향도 있고 아마존이 명실상부한 세계 톱 전자책 회사라는 점이 맞긴해서 여러모로 힘들어 보입니다. (한국처럼 신토불이, 애국심 드립이 먹히는 나라도 아니라서...;;)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코보의 대체 제품이 시급한 시점이네요~ ㅋㅋㅋ 뭐 개인적인 기준이 확고해서 적당히 쓰고말지 뭐~ 라는게 안되는 인간이라 훔~ (그대신 그만큼 충성도가 높음. 만족만 된다면 하나만 죽어라 사는 인간)

에잇~








기사원문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