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보話/코보 뉴스

코보 2015년 신형은 Kobo Glo HD?

by GGuMi 2015. 4. 2.
반응형

코보의 펌웨어 3.12.1에서 발견된 신 기기의 코드명 이후 4월에 발매할지도 모른다는 루머가 돌았던 2015년 6인치 기기의 정보가 발견되었습니다. 코드명 Alyssum으로 불리웠던 모델인데요. 정식 명칭은 Kobo Glo HD!





이름에서도 알수있 듯 코보글로의 후속작인 듯 하며, 5월 1일 발매로 보여집니다.... 제가 주워온 프리오더 사이트에 따르면 제품명 뒤에 Black이라고 붙어 있는걸로 봐서... 화이트나 기타 색상도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볼 수 있겠네요. 




프리오더 사이트



제품 디자인을 보면 글로란 이름과 다르게 오라h2o와 흡사하다는 점과... 하필 오늘이 만우절(외국 기준)이라 믿기 힘들기는 하지만... 코보 정식 홈페이지의 릴리즈 노트 주소도 유출되어서 믿어야 하나 싶군요......ㅡ.,ㅡ;; (http://api.kobobooks.com/1.0/ReleaseNotes/39)


해당 사이트의 정보로 알 수 있는것은 이미지와 발매 예정일 그리고 가격......인데..가격이 루머와는 다르게 179$로 오라수와 동일한 가격입니다. 149$이라는 루머보다는 비싸긴하지만... 먼저 나온 300ppi의 킨들 보이지와 같은 패널이라는걸 생각해볼때 149$은 애초에 말이 안되는 가격이었기에 별 충격도 없군요....-ㅅ-; 정정합니다! 해당 사이트의 오라수 가격으로 볼때 호주 달러로 보이며 그렇다는건 179$라는건 미화로 145$ 이하가 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플랫패널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만 가격이 저렇다면 다 용서~~



추후 또 정보가 있으면 다시 글 쓰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