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話/그밖에

샤오미 액션캠 (Yi sports camera) 외관 살펴보기~

by GGuMi 2015. 4. 2.
반응형

샤오미 배터리와 샤오미 라이트, 그리고 최근에 구입은 했지만 이사관련으로 바쁜시기라 리뷰하지 못했던 미밴드에 이은 네번째 샤오미 제품~ 그것은~~ 샤오미 액션캠! 언젠가 액션캠을 하나쯤 사보리라 생각만 한지 어언 2년째... 고프로는 여전히 비쌌고 짭프로를 사기엔 녹화 코덱이 mov라 촬영후 편집이 영 귀찮아 뭘살까 생각만 이어가고 있던 어느날 등장한 샤오미 액션캠!!





오늘은 이녀석을 구입 후 첫번째 쓰는 리뷰입니다. 총 3부까지 쓸 생각이며 너무 오래 걸려서 손에 넣었는지라 개봉샷을 찍기도 전에 풀어해쳐 가지고 놀아서... 외관에 대한 얘기만 하기로 하겠습니다.



일단 스펙!


카메라의 심장인 이미지 센서는 소니의 엑스모어 R CMOS를 사용했고 사진은 16메가픽셀로 촬영가능하며, 영상은 최대 1080p에 60프레임으로 촬영가능합니다. (해상도를 480p로 낮추면 240프레임으로 촬영가능) 가격이 가격인지라 4k촬영은 바라지도 않았고 4k장비가 하나도 없는데다 용량만 큰 파일이 필요가 없기에 일단 이점은 패스. 화각은 155도로 고프로의 170도에 비해 아쉽다고. (가격을 생각하자!)



외관을 보자!




<샤오미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사이즈 표>




전면. 렌즈부와 전원부. 전원을 한번 누르면 기기가 작동이 되고 최초에는 사진으로 설정이 된다.

그상태에서 한번 더 누르면 동영상 모드. 다시 누르면 사진모드 이런식으로 전환되는 식.

전원을 끌때는 꾹누르고 있으면 버튼 주변이 점멸하며 종료.




전원버튼의 모습. 현재의 배터리 상태에 따라 LED의 색으로 표시가 되는데 현재 사진처럼 파란색일때는 배터리가 가득차 있다는 표시. 보라색>적색 순으로 차츰차츰 배터리가 줄어듬을 알 수 있다.



GGuMi™




상단은 마이크, 현재 촬영모드를 나타내는 LED 그리고 셔터버튼이 전부이다.




좌측면에는 wifi 버튼과 동작 LED가...




하단부. 촬영모드를 나타내는 LED가 또하나 달려 있으며 삼각대 마운트홀, 마이크가 또하나 있다.

삼각대 마운트 홀이 렌즈의 중앙과 정확히 맞춰주고 있어서 촬영시 좋을 듯.




우측면은 아무것도 없다.




후면의 모습. 여기도 촬영모드LED가 있다. (LCD가 없는 대신 사방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나름 괜찮아보임) 그 아래로 sd카드와 케이블 커넥터등의 단자함, 그리고 우측의 큰 공간은 배터리.




후면의 캡을 분리하면 이런 모습이고 보시는바와 같이 마이크로usb,sd카드 hdmi단자가 보이며,

배터리를 배면 시리얼넘버를 비롯한 카메라의 번호(와이파이 연결시 보임) 등등이 쓰여있다




후면 캡의 모습인데... 만듦새는 괜찮은거 같다.





1010mAh의 배터리.






그외 이야기!


아이폰 유저는 그저 울지요..... ㅠㅠ 안타깝게도 아직 아이폰용 어플이 나오지 않아 각종 설정은 물론이고 촬영시 화면 연동, 데이터 파일의 전송등. 아무것도 할 수 있는게 없었다. 그냥 화면 없는 어안렌즈 달린 장난감...정도......ㅡ.,ㅡ; 4월에 내준다고는 하는데... 언제나 내줄지는 아무도 모른다는거~


흔한 안드로이드 타블렛하나 없다는 건 말이 안되고 물론 나도 하나 가지고 있긴하지만, 안타깝게도 연결이 되지 않아 사용할 수 없었다. 나의 안드로이드 패드는 누크HD.....쩝.. 싼맛에 사서 이것저것 잘 가지고 놀았는데 샤오미 액션캠은 안된다고... 누크로 사용하시려는 분들 참고요~


그래도 사람이 죽으라는 법은 없다고 찾아보니 아이폰으로 활용할 방법이 있었다! 후후훗... 글 다 끝나가는데 왜 이제서야? 그렇다. 이건 2부에 다룰 예정! (이렇게 포스팅 할꺼 늘려가는...)


간단하게 외관만 살펴 본 샤오미 액션캠! 2부에서는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아이폰에서의 활용법과 그외 줏어들은 정보를 다루기로 하겠다.... 그럼 이만 :P (얏호~ 나도 액션캠 샀다~)




※2부 샤오미 액션캠 아이폰에서 사용하기

※3부 샤오미 액션캠 커펌 사용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