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보話/코보 뉴스

코드네임 pika의 정식 모델명은 touch 2.0?

by GGuMi 2015. 5. 6.
반응형

3.12.0 펌웨어 소스코드에서 발견 된 두 가지의 새로운 기기 alyssum과 pika. 전자의 경우 글로hd란 이름의 300ppi인데 가격은 130달러란 초저렴한 보급기라는 사실이 밝혀졌고 현재 정식 출시 중입니다.

그런데 후자인 pika의 경우 600x800이란 시대에 뒤처지는 스펙이란 점에서... 글로hd 발매로 그 이하가격의 보급기가 필요한가? 라는 생각에 다들 잊어가고 있는 분위기이나.... 아무래도 나올거 같습니다.



GGuMi™



위 사진은 캐나다 베스트바이의 이번 코보 신형의 판매 페이지인데요. 상품명을 자세히 보시면... "Glo HD/Touch 2.0" 두기기의 겸용이라는 말이... 제품 상세 페이지를 보면 "Compatible with Kobo Glo HD and Touch 2.0 eReader models, this cover turns your device on or off when you open or close it. " 라고 나와 있는걸 봐선 제목이 잘못 된게 아니군요.

전작인 터치의 경우 pika의 해상도와 같은 600x800의 해상도와 홈버튼 물리키와 6인치 펄패널, 그리고 프론트라이트 미지원. touch 2.0이란 모델이 pika와 동일 모델이라면 라이벌 모델이 될 킨들 터치와 비슷하고, 또 전작인 코보터치와 비슷한 구성이 될거 같습니다.

거기다 글로hd와 케이스를 겸용으로 쓴다하니 "우리의 소망"과는 상관없이 5인가 아닌 6인치.... 흠흠... 관전 포인트는 뭐가 있을까요? 저는 가격이 될꺼 같습니다. 글로hd를 130달러에 풀어버렸으니... 그보다 보급기가 될 터치2.0은 도대체 얼마에 내놓을지? 킨들터치보다는 쌀 것인지 아니면 비슷하게?

아 그리고 kobo aura 6인치는 생산 중지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세일 중이며, 재고처리를 한동안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나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기회에 하나 잡아두시는 것도 좋을 듯.

**코보미니 후속은 앞으로 없을라나... 왠지 득템 기분...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