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책話/리더기 뉴스

킨들 2015년 신형은 300ppi 페이퍼화이트!

by GGuMi 2015. 6. 17.
반응형

해외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킨들 신형 소식에 서둘러 들어가 봤습니다....만... 예상한대로 나와서 조금은 실망했습니다. 제가 코보빠를 자처하긴 하지만, 그래서 킨들을 싫어하긴 하지만, 업계 1위인 킨들의 신형 소식은 무시할수가 없는 부분이라 항상 관심있게 지켜 봅니다. 왜냐하면 앞으로의 전자책 리더기 시장의 트랜드를 살펴 볼수 있으니까요.


펄패널때도 그랬고 카르타 패널이 그랬었고 또 300ppi 해상도가 그랬습니다. 항상 1위업체인 킨들이 사용하고 2위 업체들이 차용하고... 또 중국 업체가 차용하는식의 수순을 밟고 있는게 전자책 리더기 시장이죠. 그래서 킨들이 싫든 좋든 킨들 신제품 발표는 관심의 대상인 것입니다.


그러고 보니 카르타 패널에 관한 재미난 일이 있었네요. 한때 "카르타" 패널을 킨들이 독점하고 있을때 킨들만이 라이트를 켜도 글씨나 그림이 까맣다는 얘기에 "우오!! 킨들은 정말 엄청난 기술력을 가진 회사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1위기업 킨들의 독점이 풀리고 2위기업 코보에서 바통을 이어받아 카르타를 적용한 기기를 내놓았을때의 그 배신감이란~ 카르타 패널쓰면 다 까맣더라구요...ㅡ.,ㅡ; 물론 요즘 한참 중국 업체가 쓰는 카르타와 대기업이 쓰는 카르타는 질적으로 차이가 좀 있습니다만... 최소한 킨들만 까맣다는 킨들 유저들의 "최고의 기술력" 드립은 깨어졌지요. 



여하튼 작년에 보이지를 발표하고 한해가 또 흘러 신형이 발표되었는데요. 예상대로 페이퍼 화이트 즉 페화의 후속이었습니다. 외관적으로 보이는 모습은 페화에 키드 에디션 커버를 씌워놓은 모습입니다.




GGuMi™




가격은 119$로 기존 페화 시리즈와 비슷한 가격이며 6인치 디스플레이, 300ppi의 해상도, 그리고 약 6주 사용 가능한 배터리. cpu나 램, 내부 메모리의 용량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1000권 저장 가능하다하니 기존처럼 4기가가 될꺼 같습니다. os용량을 빼면 조금더 적은 용량이겠지요. cpu와 램은 제맘대로 예상하자면 i.mx6sl에 512램? 한마디로 코보글로hd랑 똑같을꺼라고 봅니다...-ㅅ-;; 


코보글로hd보다 조금 싼 가격이 책정 되었는데 흠... 기존 페화 유저라면 업그레이드를 생각해봐도 좋겠군요. 무려 300ppi니까요. 분명히 말하지만 212ppi와 300ppi는 차원이 다릅니다. 제 말 믿고 업그레이드 하세요...


프리오더 페이지: http://www.amazon.com/dp/B00OQVZDJM?


근데 이걸로 니목니졸("니목을 니가 조르다"란 사자성어...제가 만든거 아니고 아는 형님이 만든 말;;)하게 되는건 아닐까 좀 걱정입니다. 킨들 입장에서는 코보가 대뜸 보급기 300pp카드를 꺼내 들어서 "우린 킨들 보이지보다 훨씬 싼 가격에 팔고 있다구!!" 라는 식으로 광고를 해댔으니 골치가 아팠을테지만.. 그렇다고 자사 고급라인에서 사용하는 스팩(제 예상과 진짜 같다면 킨들 보이지도 동일 스펙)과 패널을 보급기 라인에 쓰는거라 팀킬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뭐 알아서들 하시겠지만~


여하튼~ 그럼 올해 주목해봐야 할 기기는 코보의 고급기 라인인 오라수의 후속이 될꺼 같군요~ 글로hd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중이라 오라수 후속이 킨들처럼 이리 실망스러운 발표가 된다면 코보 아니라 코보 할아버지라 그래도 패스~ 해버리겠지만... 기대가 되긴 하는군요...


그럼 다음에 또 주목할만한 이야기가 있으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i86ml을 하나 빌려와서 포스팅을 해볼까.....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