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글로, 오라, 터치, 오라hd, 오라h2o, 글로hd, 오라원, 오라에디2 공통 사항입니다. 펌웨어 3.1버전을 기점으로 (아마도...) 한국어 폰트를 넣어도 목록에서 한글이 표시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만들어 둔 파일이며 웹페이지에서 안나오는 글자없게 적용한 파일입니다.



*2020년 12월 13일 날짜로 저해상도 버전 폰트를 삭제합니다. UI의 변경으로 더이상 저해상도 버전이 필요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가올 21년에는 좀더 시스템과 어울리는 폰트를 찾아서 통합 폰트를 업데이트 해보려 합니다... :)



*2016년 5월 29일 날짜로 고해상도 버전 폰트의 일부분 수정. 폰트가 가지지 못한 한자나 특수 문자의 경우 시스템에서 뽑아서 출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2015년 7월 10일 저해상도 기기용 폰트를 neo_gothic_set으로 변경. 용량도 작고 기존과 다르게 화면에 표시되는 글꼴을 모두 고딕체로 통일. (발음 기호는 기존 시스템 폰트로 표시.)


*2015년 7월 4일 bookerly_set의 띄어쓰기 공백 간격을 넓혔습니다. 영문자와 다르게 2바이트 문자인 한글을 보기에 가독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점이 있어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카페에 영한 사전 이용시 발음 기호가 깨진다는 보고가 있는데 유저가 만든 사전마다 발음기호가 달라서 생기는 문제이므로 이부분은 수정하지 않겠습니다. 순정의 사전에서는 발음 기호에 문제없음.


*2015년 7월 3일 날짜로 고해상도 버전 추가. 기존파일과 다른점은 사전 이용시 발음기호 깨짐 현상 수정, 고해상도 기기들을 위한 명조체 계열 한글 글꼴 이용(영어는 bookerly를 사용하였으며 한글은 코펍체 사용. 아시아폰트는 개인이 수정 배포가 불가하여 비공개 함)


*2015년 7월 1일 날짜로 파일 갱신합니다. 기존과 다른점은 이텔릭 대응입니다. 기존 사용자는 파일을 덮어씌우고 꼭 재부팅 한번 하고 사용하시길...





GGuMi™



※첨부파일



bookerly_set_GGuMi.zip



1.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root에 fonts라는 폴더를 만드신 후, 압축을 풀어서 나오는 파일 4개만을 넣습니다. 폴더로 넣으면 안됩니다... 꼭 폴더로 넣는 사람들 있다능..... -_- 


*neo_gothic 세트는 저해상도 버전. 코보미니, 코보터치, 코보글로, 코보오라에 적합


*bookerly 세트는 고해상도 버전. 오라hd, 오라수, 글로hd


2. 컴퓨터와의 연결을 해제 후, 텍스트 형식의 책을 열면 적용이 됩니다. (epub, txt등)


3. 슬립모드는 상관없으나 듀얼부팅등으로 전원을 끄게 될 경우 다시 네모로 표시되게 되는데 2번의 과정을 다시 하면 됩니다.


4. 즐독!!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댓글하나 남겨 주시길...
광고까지 눌러주시면 감사하고~



*파일을 다른 곳에서 수정 및 재배포하지 마시길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제리 2015.12.03 17:44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pdf 파일로 된 책이랑 서류들 잘 보고 있습니다~

  3. 궁금 2016.04.04 23:21

    오라수기기요.

  4. 궁금 2016.04.04 23:23

    오라수에서 꾸미님 시키신대로 했는데 txt는 적용이 잘 되는데 epub파일만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로 뜨네요 ㅠㅠ
    제목이 아니라 내용이요.
    캘리버로 kpub.epub 변환할때 무슨 팁이라도 있을까요? 크레타에서는 이펍이 잘 보여요

  5. 오라원 2016.11.20 14:19

    와.. 왜 안되나 한참 울고있다가 보니 fonts 였군요.. ㅎㅎㅎ font 로 했어요.. 감사합니다.. 잘보이네요 +_+

  6. 아니무스 2017.10.29 10:55

    정말 감사합니다 코보글로가 자동업데이트 되면서 안에 파일이 다 날라가고 정신이 없었는데 이 글 덕분에 한글로 편하게 보게 되었습니다.

  7. 이리스 회원 2018.12.17 21:01

    감사합니다. 코보 포르마 오늘 받았습니다.^^

  8. 고마워요 2019.05.04 02:34

    광고 눌렀어요 감사합니다!

  9. 쿠키 2019.12.04 17:02

    꾸미님...
    포르마도 이 작업 해줘야 할까요?
    ㅎㅎ

  10. espeepk 2020.03.05 22:47

    감사합니다. 저는 이제서야 kobo glo를 구입하여 공부하고 있는데... 이 곳 블로그가 오아시스입니다^^

  11. 정수리 2020.06.26 14:07

    감사합니다 ㅠㅠㅠ 기적이 일어났다!! 네모네모 사라짐 ㅠㅠㅠㅠㅠㅠ 감사합니닷~~!!!

  12. BlogIcon 코보글로 2020.09.15 01:29

    안녕하세요.
    질문 두가지 있어요. 이글을 보셨으면 합니다. ^^
    공장초기화 후 폰트 다운후 4개의 파일만 상위루트에 넣었는데 한글폰트는 안나오고 쉼표등 부호와 영어문자들만 나오네요. 왜그런거죠?
    타이틀에서도 ㅁㅁㅁㅁ 이렇게 뜨고요.

    또한가지는 공장포기화 시킨후 나의책목록에 코보관련 타이틀이 77개나 되는데 삭제하면 안되는거죠?

    • BlogIcon GGuMi 2020.09.15 01:34 신고

      루트에 그냥 넣는게 아니라 fonts 라는 폴더를 만들고 그안에 넣으신 후, 책을 한번 여셔야 적용됩니다. 당장 책이 없으시다면 settings>>about kobo 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13. 코보글로 2020.09.15 07:20

    어제 알려주신대로 해서 타이틀에는 잘 보여요. 감사합니다. ^^
    하지만 책내용은 여전히 한글이 아닌글자들은 다 잘 보이는데 한글만 안보이네요.
    왜 그런거죠?
    사진첨부하는곳이 없어 보여 드릴수가 없네요. ㅠ

    • BlogIcon GGuMi 2020.09.15 09:06 신고

      혹시... txt 파일 보시는 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해당 파일을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눌러서 하단에 '인코딩' 이란 부분을 utf-8로 바꾸고 저장해서 사용해보세요

  14. 코보글로 2020.09.15 13:00

    아니요. 구글북스에서 구매한 책입니다.
    좀 오래전에 구메한 책이지만 epub 파일이에요.
    혹시 공장초기화 한 후 펌웨어를 설치 안해서 그런건 아니겠죠?

    • BlogIcon GGuMi 2020.09.15 13:02 신고

      흠.. 그럼 다른 폰트 넣어서 골라서 봐보시길... 그렇게도 안된다면 캘리버로 넣고 하는 방법도 시도해볼먼 할 듯

    • BlogIcon GGuMi 2020.09.15 13:04 신고

      이 폰트는 시스템에서 보여지는 한글표시를 위한 폰트라 책 보시는데 사용하는 건 아니거든요. 그리고 펌웨어랑은 상관없어요~

  15. BlogIcon 코보글로 2020.09.15 20:57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한글폰트를 다운 받아서 fonts 폴더에 넣는데도 안되네요. ㅠㅠ
    캘리버라는 프로그램으로 다시 해봐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추가. 바보같이 글자변환을 안하고서 안되는줄 알았어요. 다시한번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

  16. 감탄 2020.10.11 10:47

    꾸미님꾸미님 이거 폰트가 이뻐서 찾아보니 영문폰트던데(저 포르마있는거 아시져?) 한글폰트는 뭐에요? 자동으로 적용되는건가요? 맛있는 일욜 되시고요♥ 알림이 안오니 이따 또 와야겠네영ㅋㅋ

    • BlogIcon GGuMi 2020.10.15 10:25 신고

      한글 폰트... 뭐였드라~~~ 코펍이든가.... ㄱ-;; 그마저도 코보에 맞게 수정한거라 원본 폰트랑은 살짝 달라요 ㅋㅋㅋ

    • BlogIcon GGuMi 2020.10.15 10:26 신고

      알람은.... 로그인을 하믄 되는데!! 카톡계정이랑 연동 같든데.. 요즘.....

    • 감탄 2020.10.16 21:09

      아하 티스토리가 카톡꺼였군요ㅋㅋ 주말에 데스크톱 들어가서 연동해야겠어요. 꾸미님 직통(?)핫라인 얻을라믄~~ 코펍보다 알쌍한 느낌이던데 좌우간 감샤~

  17. jwhs93 2020.12.08 23:10

    안녕하세요 지나가는 코보이용자입니다!
    하나 여쭤볼게 있는데 시스템 한글폰트를 리디바탕체로 바꿀수는 없을까요?
    지금 폰트도 가독성 너무 좋지만 제가 리디바탕체를 특히나 좋아해가지고 시스템폰트로 가능할까싶어서요!
    꾸미님 힘들지 않게 제가 따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없다하시면 이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꾸미님덕에 헤매지않고 편하게 한글폰트 설치해서 너무 잘 사용하고 있어요~늘 감사드립니다^^

    • BlogIcon GGuMi 2020.12.08 23:12 신고

      간단한 방법으론 없네요... 가다로 폰트 조합으로 죄다 만들어줘야합니다.... -ㅅ-;;

    • BlogIcon jwhs93 2020.12.09 00:49

      꾸미님 빠른답변 감사합니다! 역시 그방법밖엔 없군요ㅠㅠ 그럼 제가 개인용도로 폰트를 병합해서 사용해도 될까요?!

    • BlogIcon GGuMi 2020.12.09 00:51 신고

      순수 개인용도시라면 제가 확인할 방법도 없으니 하셔도 됩니다.... 만 카페 등지에 재배포는 마시길 :) 그리고 폰트 수정에는 많은 저작권법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요...

    • BlogIcon jwhs93 2020.12.09 01:00

      늦은밤에 답변 감사합니다 절대 배포는 안하고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8. 은가비 2020.12.14 20:33

    꾸미님 일한다~ ㅋㅋㅋ

  19. 2021.01.01 22:38

    비밀댓글입니다

  20. 쿠키 2021.01.06 13:55

    꾸미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코보 포르마 이후에 새소식 있나 궁금한데....아직 뭐 소식 들은건 없으시죠?

    • BlogIcon GGuMi 2021.01.06 13:56 신고

      리더기에 관심을 끊어서.... ㅎㅎ 요즘은 음악감상이 유일한 취미..... 코로나 조심하시고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

    • BlogIcon | Mashimaro | 2021.01.09 23:36 신고

      음감취미는 블로그에 업 안해주십니까? ㅎㅎㅎ
      (블로그 구독중인 1인)

    • BlogIcon GGuMi 2021.01.09 23:37 신고

      마쉬님.... 만사 귀찮습니다 ㅋㅋㅋㅋㅋ 음악 듣는 걸 왜 포스팅을 하라고 ㅠㅠ (이쪽은 덕질할게 별로 없다... 뭘 파해치고 할게 있어야 글을 쓸껀데...)

  21. 고냥이햇바닥 2021.01.18 10:57

    감사합니다!!! 코보 클라라에 영한 사전 글씨가 안보였는데 ㅠㅠ 덕분에 해결 되었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