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보話/코보 팁

[꿀팁] 코보에서 스크린세이버라니!!!

by GGuMi 2014. 4. 16.
반응형



코보시리즈는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로 슬립화면 지정을 못하는데!! 코보글로 3.1.1, 3.2.0 정펌에서 성공했다합니다~ 방법은 아직 찾아보는 중이라 모르겠고~ 발견하게 되면 적용해보고 다시 포스팅하기로 하지요~_~

* 이로써 정펌을 자주쓰는 나에게 또하나의 팁이 *_* 올레~

적용법.

1. 위에 있는 링크를 따라가서 중간쯤에 있는 Screensaver kobo glo 파일 중 자신에게 맞는 버전을 받아 압축을 풉니다.

2. koboroot.tgz라는 파일이 나오는데 코보를 컴퓨터와 연결 후, .kobo폴더에 복사하고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3. 자동으로 재부팅 되며 업데이트가 될텐데 잠시 대기 후, 화면이 들어 오면 설정-라이트/슬립/전원-슬립스크린 항목의 모든체크 해제 를 합니다.

4. 그상태에서 다시 컴퓨터와 연결하면 .papelcustom 폴더가 보이는데 이 폴더 안에 suspend에는 슬립으로 쓸 이미지를 넣고 poweroff라는 폴더에는 종료에 쓸 이미지를 넣습니다. (없으면 만드시길)

5. 코보 글로는 758x1024사이즈로 된 이미지를 넣돼, 8비트 256컬러나 그레이스케일로 된 흑백 이미지를 *.png 형식으로 사용.

6. 오라HD도 테스트해보니 되긴 하는데 버그가 있어서 슬립화면으로 갔다오면 때때로 화면이 뒤집어지는군요. 다시 슬립으로 갔다오면 돌아오긴 합니다. 좀더 기다리시거니... 아님 테스트 해보고픈 분들을 위해 쓰자면, 모든 설명이 글로와 같으나 5번의 해상도만 1080x1440으로 만들어 넣으면 됩니다

* 이미지 이름에 한글을 포함한 특수문자, 한자, 악센트 기호가 붙은 알파벳 등이 지원되지 않으니 순수 알파벳이나 숫자등의 간단한 이름으로 저장해서 넣으시길.

* 초기화는 정식 펌웨어를 다시 .kobo폴더에 넣고 재부팅하면 됩니다.

*듀얼부팅 사용자도 적용가능하나 초기화 할때만 주의. 정식 펌웨어 넣기전에 외부 메모리 빼두고, 정펌적용 후 다시 연결해서 듀얼부팅 3번패치를 다시하고(코보패치도) 메모리 끼우고 쓰시길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댓글하나 남겨 주시길...
광고까지 눌러주시면 감사하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