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보話/코보 팁

[꿀팁]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크레마앱 글꼴 추가하기!!

by GGuMi 2014. 6. 20.
반응형

크레마 어플이 망작이긴해도...사둔 책 보려면 어쩔수 없이 이용해야 한다. 나도 익히 크레마 어플의 망조를 보고 듣고 경험한바 있어 최대한 구입을 안하는 쪽이긴 하나 싸면 사야지 어쩌겠는가..-0-; 근데 다른건 참고 쓰갰는데 글씨체가 참~ 맘에 안든단 말이지... 안드로이드에서는 바꾸는 법도 많더만..떱떱...


근데! 어플을 까보니 방법이 있더라고! 오히려 안드로이드보다 훨씬 편해! 보기도 좋아!!




-잡설 그만하고 언넝 방법이나 써! 버럭!!

-ㅇㅋㅂㄹ...써줄께.....ㅡ.,ㅡ;;



1. 준비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크레마 어플을 설치해둬. 탈옥? 안해도 돼 나도 순정임 ㅋ

*파일을 꺼내야하니 ifunbox를 설치해놓고.. 다운로드

*plist 파일 수정해야 하니까 이것도 받아둬.. 다운로드

*선호하는 폰트 ttf파일로. 여기선 시네마체 사용 ㅋ



2. 아이폰을 컴퓨터랑 연결합니다~ 그리고 아이펀 박스를 실행할께요! -위에서 시킨거 다 설치 해뒀다고 생각하고 진행 하겠음. *사진은 만지면 커짐.....(씨익..)



아이펀박스를 실행하면 자신의 폰에 들어 있는 어플이 쫙~~ 나열될껀데 그중에 크레마를 찾아!!




왼쪽 네모 부분대로 경로를 찾아가시면 오른쪽 처럼 폰트 폴더가 보임. 그거 열어~!!



이렇게 폰트와 plist파일이 보임? 나는 미리 넣어놨는데 원하는 폰트를 "영어.ttf" 형식으로 복사~ 파일 쭉~ 끌어다가 넣으면 됨ㅋ 그리고 오른쪽 네모의 파일은 바탕화면에 복사!!



3. 복사한 fontDescription.plist 파일 이제 이거 편집할꺼임! 



이런 화면이 나올껀데요 맨위 두줄을 쭉 긁어다가 복사~



그담에 그 위에 붙여넣고~ 이름을 아까 넣은 폰트에 맞게 고쳐줏셈~ 그러고 저장~



4. 다시 아이펀 박스를 열어서~ 아까 이파일 뽑아왔던 그자리 그대로 위치로 간 다음 덮어쓴다능!! 그럼 끝!! 자 다했으니 어플 한번 실행해 봐야지?



책을 열어서 폰트 변경 메뉴에 가보면 말이지. 요롷코롬 추가된 폰트가..+_+
흔한 바꿔치기 아니고 기존 폰트 냅두고 추가 된 모습이......+_+




당연히 책을 열어보면 시네마체가 ~ 자알 나온다는 말씀~ 

이제 즐독들 하셈여~ 끝~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댓글하나 남겨 주시길...
광고까지 눌러주시면 감사하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