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보話/코보 팁

[꿀팁] 코보 미니 3.12.1로 업데이트 하기

by GGuMi 2015. 2. 16.
반응형

코보 미니는 5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진 코보사의 보급형 모델입니다. 출시 된지 벌써 3년차가 되었고 현재는 단종으로 중고로밖에 구입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사실상 업데이트를 중지 하였고 그 버전이 3.4.1인데.... 최근 버전에서 바뀐 점도 있고 코보패치도 써야하고 여러모로 3.4.1을 쓰기에는 아쉬움이 큽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보 미니를 다른 코보기기들과 마찬가지로 최신펌을 유지하는 방법을 써드리려합니다. (단, 비공식적인 방법이므로 잘못될 수 있습니다.)



먼저 이게 어떻게 가능하냐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코보미니는 코보글로와 같은 세대의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보급기였던데다... 판매 실적도 그리 좋지 못했는데. 당시에는 6인치제품과 5인치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아 더더욱 판매율이 저조했을겁니다. 지금은 6.8인치 모델이 나오니 두대를 갖는다면 6인치를 버리는게 이득인 상황...하여간 코보글로와 같은 세대라는 건 하드웨어적으로 큰차이가 없다라는 걸 의미합니다. 네 맞아요. 아직까지 최신 펌웨어를 지원하고 있는 코보글로껄 씁니다.


이전 오라수가 첨나왔을때 같은 세대인 6인치 오라의 펌웨어를 정상적으로 썼던걸 생각해보면 미니 역시도 문제가 없을꺼라 판단이 되었지요....


잡설은 됐고 이제 설명입니다.



GGuMi™



1. 먼저 코보 글로의 최신 펌웨어를 받습니다. 여기를 누르세요.

2. 다운 받아 압축을 푸시면 폴더 하나와 파일 두개가 나오는데 다른건 됐고 KoboRoot.tgz 라는 파일만 따로 복사해둡니다.

3. 미니를 이제 컴퓨터와 케이블로 연결하고

4. ".kobo"라는 폴더가 보이실겁니다. 3에서 따로 빼뒀던 KoboRoot.tgz 라는 파일을 이 폴더 안에 복사 하세요.

5. 복사가 끝나면 케이블을 분리해서 잠시 코보미니가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가만히 두시면 됩니다.

6. 재부팅이 완료 되면 설정의 디바이스 인포메이션에서 버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7. 앞으로 버전이 바뀌어도 항상 이방법으로 코보글로의 펌웨어를 이용해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8. 마지막으로 코보 패치의 코보 미니 버전을 추가 해뒀으니 해당글 참고 하시라... (링크)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댓글하나 남겨 주시길...
광고까지 눌러주시면 감사하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