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별話

카페에서 음악틀 시 저작권 행사하겠다고??

by GGuMi 2017. 5. 2.
반응형

오늘 네이버 뉴스를 보다가 이런 기사​를 발견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음악이 매츌에 영향을 미치는 카페, 술집, 헬스장 등등에 대해 음악 사용료를 받겠다는 것이다.

헉!! ... 은 아니다.

사실 이게 전혀 새로울게 없는 뉴스라는거... 예전에 소리바다 논란이 한참일때 논란거리가 됐다 스리슬쩍 꼬리말고 아무말도 안한양 쓰윽.. 기들어갔던(?) 얘기인데.. 요즘 kpop이니 뭐니 한창 물가가 올라가니 다시 들고 나온 듯.

그래 이제 울나라도 저작권 인식 많이 올랐으니 시행해도 되겠지.... 라고 생가간 듯 싶다만.. 댓글들을 보면 그닥? 뭐 그지들!! 이라며 비난하고프진 않다. 그건 공짜로 틀던거 갑자기 돈내라고 하면 열받는게 당연한거라... 저작권연합도 물들어올때 노저으려는게 눈에 뻔히 보여서 곱잖게 보이는 것 역시도 사실인지라...

단지... 걱정되는 댓글은 많이 보인다.. "가요 안틀고 팝송틀면 돼요~~"라니... ㅠㅠ 아 안타깝다.. 국내에 알려진, 또는 알려지진 않았지만 음원 사이트에서 구입한(구입가능한) 음반은 죄다 이법에 걸린다는거다. 음악을 안틀고나 아니면 진짜 음악은 틀어야겠다 싶다면 저작권료 내고 틀던지 아니면 국내에 저작권 행사할 곳이 없는 노래를 틀지 않는 이상 답이 없다. 제발 어디가서 팝송 틀면되지! 라며 잘 못된 정보는 참아주라~

그래도 월 4천원(최저) 수준이라 타국에 비하면 저렴하니 다행이랄까... 일본같은 경우는 일반 상점은 노래 못틀 정도거든..-ㅅ- 비싸서 -ㅅ-; 그래도 아직 울나란 저작권 인식이 낮은 탓에 이리 낮은 가격이 책정 된 것일테고 그마저도 15평 이하의 소규모 상점은 적용대상 제외된다니... 나같은 경우는 이경우에 해당되서 사실 걱정할꺼린 아닌 듯......(아니 애초에 난 국내에서 구할 수 있는 노래 안틀어..... 특히 카페에서 kpop트는거 극혐.... 카페가 클럽이냐....;)

저작권 행사하는 거 좋다! 적극 환영한다! 근데 이왕 할꺼면 확실하게 해라. 대기업이라고 봐주고 또 어디라고 봐주고 서민 한정 등골브레이커를 자처하는 정책이 되지말길 바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