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보話/코보 뉴스

코보시리즈 가격 상승 (일본 라쿠텐)

by GGuMi 2014. 4. 8.
반응형
자주보는 2ch의 코보관련 게시판(?)이 시끌시끌 하길레 뭔가해서 보니.... 망했네 어쩌네 말이 많더군요. (하여간 얘네들은 참 비관적임 ㄱ-)

그래서... 쭉 자세히 보니 코보글로와 오라의 가격이 올랐다 와 그들만의 패치 개발자가 작업을 중단했다. 더이상 쿠폰도 안주니 살 이유가 없다라는 글들이 많더군요. 심지어는 이럴줄 알았으면 킨들을 살껄 그랬다는 글까지!! (얘네들이 쓰는 그 패치의 주 내용이 jpg 고속화패치라고 주로 만화책 보는데 씁니다. 근데 킨들이라니요. 조금 우습네요)

하여간 가격 상승은 정말 소폭 상승인데 원인은 일본 정부가 4월부터 (맞나?) 소비세를 올린 영향으로 보여집니다~

이전에 정확히 얼마였는지 제가 정확히 기억이 나진 않는데 코보글로가 7800엔 정도였는데 현재 8208엔, 오라6인치가 12500엔 쯤이었는데 13165엔으로 소폭 상승했군요.

만원이 좀 안되는 가격이 오른것만으로도 참 비관적으로 변하는 일본애들을 보면 재밌기도하고... 앞으로 직구하실 분들은 참고도 하시라고 정보를 줏어와 봅니다.

*좀 더 살펴보니 패치 개발자의 작업 중지가 더 큰 영향인 듯 합니다. 아무런 공지도 앞으로의 갱신도 없는 상황에서 글로가 3.1.0으로 강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고합니다.

*일본발 코보글로의 경우 얼마전까지 동기화로 인한 자동업데이트 버전은 2.8.0이었습니다만 이게 이번에 3.1.0으로 점프했나보네요. 각국의 서점마다 동기화시 업데이트 되는 최종 버전이 다릅니다. 그래서 이걸로 펌업을 강제로 막는 편법을 쓰기도 했습니다. 참고하시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