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보話/코보 팁

코보 미니 메모리 업그레이드

by GGuMi 2015. 3. 20.
반응형



지인에게 선물받은 코보 미니 입니다. 5인치크기의 이잉크 리더기로써, 풀터치가 되는 기종으로는 제가 알기로는 유일할겁니다..물리버튼으로 작동하는건 몇 모델인가 있습니다만.


사양은 시피유가 800에 램이 256, 내장 메모리가 2기가입니다만 내부를 열어본바 4기가 메모리를 파티션 조정으로 2기가에 고정해놨을 뿐이더군요. 사실 2기가만 해도 많은 책을 담을 수 있으나.... 저는 책장을 들고 다니는 기분으로 언제나 어디서나 원하는 책을 보기 위해 한몫 담아두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외장 메모리 슬롯이 없는 코보 미니의 내부 스토리지를 확장하는 법에 대해 쓰려고 합니다. (이게 언제쩍 기기인데 지금에서야..ㄱ-)




우선 뒷판을 엽니다. 정면 기준으로 우측 상단에 홈이 있으니 손톱으로 걸어 당기기만 하면 빠집니다. 어렵진 않으나 살짝 힘을 줘야한다는 점... 부러지진 않으니 힘껏 당겨 엽니다.




백커버를 열면 사진과 같이 또하나의 커버가 나오고 6개의 십자 나사가 나오니 드라이버를 준비하여 차례로 분해해 줍니다.




이렇게 말이죠. 나사는 한군데 모아 두고 작업 시작! 다른건 손대지 마시고 사진의 우측 아래 있는 메모리만 살짝 분리해주세여.



GGuMi™




전 이미 확장을 해서 16기가입니다만.. 보통 4기가 또는 2기가 메모리가 있습니다. 이녀석을 분리하고...




각자가 가지고 계신 메모리카드 리더기(이북리더기 말고)에 물려준후 컴퓨터와 연결!




아래 첨부 파일을 받고 실행을 합니다. 윈도우 7, 8, 8.1은 DDWin.exe을 실행 하실때 마우스 오른쪽 버튼>>관리자권한 실행으로 실행해 주시길. (xP는 더블클릭이고 매킨토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DDWin_Ver0998.zip




실행하면 이런 프로그램이 뜨는데 좌측 드라이브에 좀전에 넣은 미니 기본 내장 메모리 4기가가 잡힌다면 우측의 choose file을 눌러 주세요.



적당한 곳에 백업을 하기 위해 아무 이름을 적어주고 확인!




이렇게 파일 이름과 경로가 지정되고 나면 가운데 있는 버튼 세개 중. 맨위의 백업이란 버튼을 누르고 10여분 정도 기다립니다. (혹시 메세지창이 뜨면 전부 확인 또는 ok를 누르시길)



위 과정이 모두 끝나면 이제 메모리 리더기에서 4기가 메모리를 제거 하고 미리 준비해둔 메모리를 넣어 줍니다. 최대 32기가까지만 지원하니 64기가를 구입하진 마세요....




윗단계에서 이 화면이 그대로 일텐데요. 다른거 하실거 없고 가운데 버튼 세개 중 맨 아래 리스토어만 눌러주시면 복원이 됩니다. 그리고 메모리 확장작업을 해야 하는데... 이건 따로 글이 있으니 참고 하시길... "확장작업 링크"



메모리 확장까지 다 마치면 조립은 분해의 역순~ 따로 크게 주의 하셔야 할 부분은 없고. 내부 백커버를 덥을때 뒷면을 기준으로 오른쪽부터 넣으시는게 편할겁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걸쇠(?) 부분이 있어서 그냥 덮으려고 하시면 힘들꺼에요.



사진으로 자세히 안보이시겠지만... 직접 해보시면 아! 하실겁니다.. 그럼 성공하시길 빌며... 글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