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보話/코보 팁

코보 낸드에 설치하는 한글 패치

by GGuMi 2022. 5. 12.
반응형

★주의!! 아래로 이어질 글의 내용은 코보기기의 시스템에 직접적으로 적용될 사항이라 기기가 망가질수 있으니 사용자 본인의 책임하에 적용하시기 바람.



코보기기 내부에 한글폰트가 들어있지 않아서 벌어지는 일들로... 재부팅을 하거나 할 때 한글이 보이지 않게 되어 꼭 한번은 텍스트로 되어 있는 책을 열어줘야 한다는 불편이 있었는데, 이전과 다르게 시스템 내부에 한글 폰트를 넣어 줌으로써 펌업을 하지 않는 이상 영구적인 한글 표시가 되는 패치를 배포하게 되었다.

추가사항... 버전이나 기종에 상관없이 설치가 될수 있게 만들긴 했으나 특정 기종이나 버전에서 예상치 못한 문제 발생할수 있음. 테스트 해본 기종은 포르마, 리브라1, 리브라2... 테스트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


적용된 모습은 이렇다. 기존 순정과는 다른 폰트를 사용해서 이질감이 들 수도 있을테지만 폰트마다 폰트셋과 패치등등을 직접 만들어줘야하는 고생이 동반되어 이 버전 하나만 배포하니 마음에 드시지 않는다면 패스 하시기 바람.




반응형







★사용법 (다시한번 말하지만 본 패치 사용으로 기기가 고장날 시 책임지지 않음!!)

GGuMiFontsFinal_KoboRoot.tgz
1.47MB


1 첨부파일을 다운 받아, 파일명에서 GGuMi로 시작해서 _ 까지를 지워준다. (KoboRoot.tgz)

2 코보 기기를 컴퓨터(윈도우)에 연결하여 .kobo 폴더 안에 복사

3 케이블 분리하고 잠시 기다리면 업데이트가 되고 재부팅이 되면 책장으로 가보자. 한글이 나오고 있다면 정상설치 된 것

4 복원은 코보의 순정 펌웨어를 다운받아 설치하면된다.




★설치 후 문제가 생기거나 할 수 있는 파일이니 다른 곳에 재배포는 금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