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보話/코보 팁

[꿀팁] 코보기기 책장 자동 생성을 위한 calibre(캘리버) 사용법.

by GGuMi 2014. 9. 27.
반응형

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calibre-ebook.com/





책장에 책은 드래그&드롭해서 추가하면 됩니다... 원하시는 책들은 미리 추가해 두시길.
그후 오른쪽 상단에 "환경설정"을 누릅니다.




요 화면에서 플러그인!




그림처럼 kobo 라고 검색해서 koboTouchExtended 라는걸 찾고, 아래 버튼 중 플러그인 사용자 지정을 누르면 저런 창이 뜹니다. 저기서 노랑이랑 똑같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장하기 탬플릿에는 ebooks/{publisher}/{title}
그아래 크리에잇 북쉘브즈 돼 있는데는 #myshelves, series

이렇게 두개만 적으시길. 그러구 확인-> 적용 순으로 누르시고...


GGuMi™




다음으로 책장으로 만들 시리즈 별 책 묶는 법이에요. 시리즈로 묶을 책들을 선택해준 다음. 마우스 오른클릭-> 책정보 수정-> 단체로 수정!




요런창이 뜰껀데 시리즈에 알아서 적으시고... 적용 먼저 누르고->확인. 여기까지가 일단 기본 설정 끝났구요.




이제 코보을 연결하시고 연결이 되면.... 전송할 책들을 이런식으로 보내시면 됩니다~ 그럼 알아서 출판사별로 폴더 만들어 들어가고... 책장은 위에 시리즈 별로 지정한대로 생성이 될 겁니다.

제대로 들어갔나 확인하는 법은 캘리버 상에서 들어간 책은 녹색으로 체크 모양으로 보이고 또... 코보 폴더 열어 보면 여러 책 폴더들이 있을껀데 다른거 다 필요 없고~ 파일이름이 책제목.kepub.epub 으로 들어가 있으면 일련의 작업들이 제대로 된겁니다~ 그럼 케이블 뽑고 동기화 쭉쭉 알아서 될꺼고...걍 쓰시면 됨...ㅡ.,ㅡb


*추가로 만화책이나 pdf같은건 코보 연결하시고 폴더하나 만드셔도 되고 안만드셔도 되고~ 하여간 거기다가 넣으면 됨.... 예를 들어서 g:\comic\만화책.cbz 이런식.... 폴더는 최대한 영어로 만드세요. 파일명은 한글 들어가도 상관없던데 폴더는 한글이면 가끔 에러 나더라구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댓글하나 남겨 주시길...
광고까지 눌러주시면 감사하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