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보話/단보로이드

단보로이드 x 리디북스 내맘대로 콜라보~

by GGuMi 2015. 6. 21.
반응형

오랫만입니다. 단보로이드 코보글로 버전을 2년전 쯤에 마지막으로 배포하고 이후 듀얼 부팅 버전만 패치를 해드리고 그동안 업데이트를 안했는데 오늘 새버전을 배포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저는 코보 정펌 유저이며 그리고 테스터 요청에 호응도 부족으로 많은 실망을 하고 모든 단보로이드 작업을 중지했었지요. 이후 시간이 흘러 어제 지인에게 고보글로 중고를 싼값에 매입하여 오랫만에 단보로이드를 올려보니 기분이 참 묘하더군요..-0-;


수시간 동안 오랫만에 이것저것 만져 보며 해외 모바일 리드에 올라온 이미지도 살펴보고 리디북스 전용의 단보로이드를 만들다가 이왕 리디북스 전용으로 만들꺼 쓸데없는거 싹 걷어내고 전용 리더기가 없는 리디를 위한 단보로이드 콜라보레이션 이미지를 만들기로 결심!


이미 관련 작업을 수십번에 걸쳐 해와서 셋팅을 잡기는 쉬웠으며, 따로 테스터가 필요한 것도 아닌 상황이라 혼자 1박 2일간 셋팅하고 테스트 해본 결과, 장시간 슬립시에도 먹통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셋팅을 완료했습니다.


그후 리디북스에서 만들어 주신 이잉크용 슬립화면들과 제가 만들어낸 이미지 들을 이용해 단보로이드 시스템 이미지들을 바꿔두었으며 부팅이미지 부터 슬립 배터리 부족까지 어디가서 리디 리더기라고 사기쳐도 믿을 만한 결과물은 아니니.... 그러지 마시길...ㅋㅋㅋ 혹시 리디에서 진저브레드에서도 쓸수 있는 리디북스 런처라도 만들어 주신다면 완벽할꺼 같지만.. 아쉽게도 "그딴거는 없음" 상황이라 이전 단보로이드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리런처를 설정해 두었습니다.


이번 버전의 특징은 리디북스 에디션이라는 이름답게 기존 단보로이드가 지향하던 방향과는 많이 다르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디북스만 사용하는 유저를 위함이고 그에 따른 설정도 멀티리더기로 사용할시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설치된 어플은 시스템관련 기본 어플들과 물리키가 없는 코보를 위한 홈, 메뉴, 백버튼등의 소프트웨어키, 모바일리드의 머레기백의 리프레시(A2지원. 모노크로매틱), supersu, 런처로 사용되는 리런치, 라이트를 조절 할수 있는 어플, 리디북스 6.30 no tts. 이것이 전부입니다. 라이트 조절은 우측 가상키를 열면 카메라 모양을 눌러 보시면 관련 패널이 뜹니다. 그 아래 있는 전화기 모양은 리프레시와 관련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기존과 같이 이미지를 입히고 코보글로 등을 따고 메모리를 바꾸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번 버전은 글로와 오라HD의 듀얼부팅용은 만들지 않습니다.




GGuMi™



※관련 사진



부팅화면



리디북스 이용화면



슬립화면



전원 끔







단보로이드 리디북스 에디션 다운로드


설치방법




제 블로그 외 배포금지입니다. 물론 수정 후 배포 또한 금지합니다.

마지막으로... 리디북스의 삭제 요청시 배포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