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보話/코보 뉴스

kobo aura one 출시는 언제?

by GGuMi 2016. 7. 22.
반응형

FCC에 등록된지 한달이 지나도록 관련 뉴스가 전무한데, 이전까지의 상황을 보면 FCC에 등록 후 한달 이내로 출시했던데 반해 이번 신 기종들은 뉴스는 커녕 흔한 유출 사진들도 나오지 않고 있다. 심지어 해외 관련 블로거들의 루머성 포스팅마저 나오지 않는 현 상황에서... 조금은 조심스럽게 출시일을 예측해 보고자 한다.


Aura one과 Aura 2nd는 당연히 동시 발매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빠르면 8월 늦으면 9월이 아닐까 싶다. 아무런 근거없는 예상이 아니라, 몇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번째로 FCC에 등록된 내용을 보면, 외관과 메뉴얼등의 기기의 상세정보를 알수있을 내용들은 비공개로 가려져 있다. 그 내용들의 최종 보안 날짜는 16년 10월 20일 0시까지이다. 이것을 볼때 10월까지 가지는 않을 것이다.

<관련 FCC 내용>


또한 앞서 말한대로 그간 FCC에 등록 후 2~4주 후 정식 발표를 했고 예약을 받았다는 점. 그리고 7월 17일까지 구형 기기들의 세일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볼때 8월 출시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8월이면 좋겠지만 9월까지 넓게 잡은 이유는 무엇일까? 매년 코보사가 참가하는 국제행사가 9월에 있다는 점에서 이 시기에 발표할 가능성도 적지 않을 듯 하다. 바로 IFA Berlin인데 2016년 올해에는 9월 7일에 열린다고 한다. 8월이 지나서긴 하지만 9월 초도 나쁘진않은 듯.

물론 발표와 동시에 예약을 받지는 않을테니 행사가 마치기를 기다려야 할지도... 그래도 다행스러운 점은 행사가 그리 길지 않은 관계로 아무리 늦는다해도 9월 중순 쯤엔 예약을 받는 것이 아닐까... 싶은 예상을 해볼 수 있다.


코보의 열성팬으로써 IFA 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정신적 부담이 큰 관계로, 8월에 발표를 했으면 하지만... 코보사 입장에서 최대의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는 행사라 무시할수는 없지 않을까? 그래도 8월 출시를 기도하며 억지스런 예상을 하며 글을 마친다.

(근데... 나 무교인데... 누구한테 기도하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