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책話/리더기 뉴스

킨들 오아시스에 블루투스 칩 내장?!

by GGuMi 2016. 4. 23.
반응형

얼마 전 발매한 킨들의 신형 전자책 리더기인 "오아시스"에 블루투스 칩이 탑재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밝혀졌다고 한다.

물론 아마존에서는 아무런 얘기도 없었으며, 공식 사이트 정보에도 그같은 내용은 없다. 다만 FCC(미연방 통신 심의 위원회)에서 공개한 문서 두가지에서 이같은 의심을 하게 해줄 내용이 쓰여져 있다고. ​ 문서1​. ​​문서2​.

해당 문서는 각각 다른 페이퍼 컴퍼니(킨들은 보안상의 이유로 매번 각기 다른 유령회사로 전파인증을 각종 처리를 하고 있다)에서 승인을 받은 SW56RW라는 모델의 문서이다. 당연한 얘기지만 SW56RW는 킨들 오아시스의 모델명이다. 문서를 살펴보면 두문서 모두 같은 모델의 이름으로 블루투스 이어폰 테스트 등과 같은 것이 표기되어 있다.

테스트를 받은 것은 사실이나 이것이 실제 판매용 제품에도 들어갔다 라고는 확실하게 말하기는 어렵다. 어디까지나 공식적인 기록에 나온 부분이므로 참고만 하면 될 듯.

만약 정말 탑재되어 있다면 구입자 입장에서는 비싼값을 조금이나마 하는게 아니냐는 생각도 들지만 테스트만 하고 실 판매분에는 적용되지 않는 경우도 꽤나 있었기에 큰기대는 어려울 듯. 그래도 기대 해볼만 한 점은 구현은 안되어 있더라도 칩이라도 달려있다면 나중에 탈옥을 해서 이 칩을 실제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된다.


(없으면 말고.... 어차피 난 300불 주고는 도저히 못사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