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책話/리더기 팁

리디페이퍼에서 리모콘 사용하기

by GGuMi 2016. 9. 7.
반응형

이미 전자책 카페에서 소개했으나 블로그라는 열린공간(카페에는 카페회원만 볼수 있다)에 다시한번 써두려 한다. 사실 방법이 간단해서 팁글을 쓸 필요도 없지만 의외로 이러한 방법을 시도하는 사람이 없다는 점에서.. 살짤 놀라움+안타까웠다.


리디페이퍼와 리디페이퍼 라이트(이하 리페,리페라)에는 블루투스 모듈이 들어있지 않아, 폐인 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있었다. 사실 6인치 기기는 손에쥐고 보기에 무겁지도 앟고 불편하지도 않아서 리모콘까지 써야겠어? 싶긴하지만... 의외로 이걸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고...(아.. 훼인천국 대한민국...) 나도 6인치에 무슨 리모콘이야? 하는 인간 중에 하나여서 별 생각이 없었는데 이번에 7.8인치 코보오라원을 주문하고 여기에 리모콘을 사용할 요량으로 필요한 것들을 사모아 오라원이 오기전에 리페에도 해볼까? 란 생각으로 시도하게 되었는데...어라? 되자나? 였던거다.



방법은 간단하다. otg 케이블중 따로 전원을 추가 할수 있는 일명 y케이블이 하나 필요하고 블루투스가 아닌 2.4ghz 적외선 방식의 무선 기기가 필요하다. 블루투스는 동글이 있어도 적용이 안되니 절대절대 주의하자. y케이블의 경우 2천원이면 구입할수 있고 알리에서도 판매는 하는데 1.5불 정도 된다. 국내보다 비쌀수도 있는 상황인데다 불양이 섞이는 경우도 많으니 그냥 국내에서 검색해서 사자. 그다음 리모콘으로 쓸 물건이 문제인데.... 이 포스팅 이전에 쓴 "무선 프레젠터" 구입글에 관련 판매처와 설명들이 있으니 참고. (이건 국내보다 알리가 2배 이상 싸다....) 그외 필요한 물품으로는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나 충전기. 그리고 리페나 리페라 역시 필수! (참고로 크레마 카르타는 되지 않는단다.)

재료가 모두 모아졌다면 아래 사진들을 보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정말 간단하다. 사진대로 연결연결 연결이 끝이다...



이게 바로 otg y케이블이다. 일반적인 otg와는 다르게 생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풀usb 부분에는 이렇게 리모컨 수신기를 달아두고

다른 한쪽의 마이크로usb에는 전원공급이 될 보조배터리 등을(리디에서 받은 배터리+_+)

마지막으로 남은 한 선은 리페의 충전단자에 꼽으면 완료.

사진과 같이 이렇게 연결하게 되면 동시 충전도 된다!



이렇게 모두 연결을 했다면 별다른 설정은 필요없다. 루팅여부도 상관없고 심지어 순정에서도 잘 작동한다. 참고로 내가 순정으로 쓰는 사람이다..... 펌웨어버전역시 상광없음. 리모콘을 켜서 바로 사용해도 되지만 그냥 참고 사항 정도로 알려드리자면... 리페의 설정 중 물리키 부분을 <- -> 이렇게 해두도록하자. 리모콘이 물리버튼 설정과 똑같이 따라가므로 이전페이지로 돌아갈때 리모콘만으로 조작하기 위함이다.



작동 테스트 영상


영상을 보면 잘 작동을 한다는 걸 알 수 있다. 리프레시와 같은 기능 역시 정상 작동. 무선 수신기의 거리는 대략 10m쯤 된다고 하니 자바라 거치대 등에 거치해두고 누워서 독서를 즐기면 되겠다~~~~ 그럼 즐거운 훼인생활 하시라~~~


*otg가 되는거라 같은 적외선 방식의 마우스나 키보드 등도 사용 가능. 메모리도 될거 같긴한데 해보지는 않았다. 필요한분은 알아서 각자 해보도록...

반응형